초등 3~4학년군 A-dapt

3학년 > 2학기 > 과학 > 5. 소리의 성질 > 소리를 듣지 못하는 친구

페이지 정보

조회 714회

본문

교과서와 지도서에서는 학생들에게 소리를 잘 들을 수 없는 상황을 제시하고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창의적으로 생각하도록 하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막연한 문제를 제시할 경우 학생들은 들리지 않는 상황을 예측하기 어려우며 창의적인 해결과정보다는 “도움”이라는 단어에 초점을 두어 일방적으로 도움을 받아야만 하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갖게 한다. 그렇기 때문에 문제 자체를 수정하여 제시하고, 해결 과정도 과학적이고 객관적이면서 청각장애인과 함께 소통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한다.
Copyright © 인천남부특수교육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