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3~4학년군 A-dapt

3학년 > 2학기 > 과학 > 5. 소리의 성질 > 소리가 없는 세상

페이지 정보

조회 522회

본문

소리는 일상생활에 존재하고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인다. 소리가 없을 때의 상황을 예측하였을 때 많은 학생들이 불능의 상황으로 예측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처음 소리가 없어지는 청각 손실이 일어났을 때, 청각장애를 받아들이는 상황과 유사하다. 그렇기 때문에 불능의 상황보다 보완대체 수단들을 활용하여 적응해 나갈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인지할 수 있어야하며 이 과정은 소리의 의미를 명확히 익히는데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청각장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 함께 할 수 있다. 본 차시는 단원의 시작으로 소리에 대한 흥미 유발과 소리의 이해를 도와줄 뿐 아니라 장애이해도 함께 하기 적합한 차시이기에 선정하게 되었다
Copyright © 인천남부특수교육지원센터